GAME/유로트럭2

유로트럭2 확장 맵 DLC 총 정리

용준이 2019. 12. 29.

Scssoftware사의 대표 게임인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는 출시 이후 유로트럭3의 개발을 취소하고 기존에 유로트럭2를 업데이트하는 방식으로 정해 매년 새로운 맵 DLC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필자도 2015년부터 유로트럭2를 즐겨서 하고 있습니다.

 

개발사에서 유저들에 의견을 듣고 여러 기능을 추가하고 계속된 업데이트로 출시 초반에 비해 여러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유로트럭2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맵 DLC를 구매 후 플레이해야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초보자 분을 위해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맵 DLC에 대해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맵 DLC 순서는 발매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고잉 이스트 > 스칸디나비아 > 비바 프랑스 > 이탈리아 > 발틱해 > 흑해 > 이베리아(예정) > 러시아의 심장(예정)

 

 

History

더보기

2019년 12월 29일 - 초안 글 작성(고잉 이스트 - 이베리아 작성)

2021년 3월 18일 - 이베리아 반도 내용 업데이트, 러시아의 심장 내용 추가 외 맵 DLC 예측

 

 

Going East(고잉 이스트)


Going East(고잉 이스트)

발매일 : 2013년 9월 20일

가격 : 14,000원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에 기본 맵 이후 첫 번째로 공개한 첫 번째 맵 DLC로 동유럽을 배경으로 제작된 DLC입니다. 고잉 이스트 맵 DLC에는 13개의 동유럽 도시들이 추가되고 2013년 출시 이후 2년이 지난 2015년 7월 23일 유로트럭 2 1.19 업데이트를 통해서 헝가리 남부 2개의 도시가 추가되었습니다.

 

다만 출시가 된지 시간이 오래 흐른 만큼 맵의 퀄리티는 많이 떨어지는 편이지만 발틱해와 흑해로 가기 위한 길목인 만큼 중요한 맵 DLC입니다.

 

 

Scandinavian(스칸디나비아)


Scandinavian(스칸디나비아)

발매일 : 2015년 5월 6일

가격 : 19,000원


동유럽을 배경으로 출시된 고잉 이스트 이후 약 2년만에 출시된 맵 DLC로 ETS1부터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던 스칸디나비아 반도를 배경으로 출시된 맵 DLC입니다. 북유럽의 덴마크, 스웨덴, 노르웨이 국가가 추가되며 26개의 도시가 추가됩니다.

 

노르웨이와 스웨덴 북부의 경우는 구현이 되지 않았으며 향후 맵 DLC를 통해 별도로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Viva la France(비바 프랑스)


Viva la France(비바 프랑스)

발매일 : 2016년 12월 5일

가격 : 19,000원


파리와 리옹까지만 구현되어 있는 프랑스를 확장시켜주는 확장맵으로 15개의 새로운 도시와 유명한 랜드마크와 20,000km의 새로운 도로 및 고속도로가 추가됩니다. 이전에 스칸디나비아 맵 DLC와 다르게 도로 구조가 더 복잡해지고 톨게이트에 오토패스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지만 속도를 30km 이하로 줄여야 통과를 할 수 있습니다.

 

국도에 한하여 차량의 현재 속도를 알려주는 LED 판이 달려있고 제한속도 이하로 주행할 경우 프랑스어로 '감사합니다', 제한속도 이상으로 주행할 경우 프랑스어로 '속도를 줄이시오'라고 표시됩니다.

 

또한 유로트럭2 1.36 업데이트를 통해서 코르시카섬이 추가되었습니다.

 

 

Italia(이탈리아)


Italia(이탈리아)

발매일 : 2017년 12월 6일

가격 : 19,000원


유로트럭2의 네 번째 맵 DLC로 이탈리아를 배경으로 제작된 맵 DLC이며 이탈리아 맵 DLC 출시 전 1.30 오픈 베타를 통해 이탈리아 맵 DLC로 가기 위한 길목에 위치한 밀라노가 완전히 리빌딩되었고 이탈리아에 존재하는 모든 교차로가 리빙딩되었습니다.

 

이탈리아 맵 DLC를 통해 11,500km의 새로운 도로와 로마, 나폴리, 팔레르모를 포함한 19개의 새로운 도시가 추가되었으며 지역 산업 및 이탈리아 톨게이트 및 표지판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1.35 업데이트를 통해서 사르데냐 섬이 무료로 추가되었습니다.

 

 

Beyond the Baltlc Sea(발틱해)


Beyond the Baltlc Sea(발틱해)

발매일 : 2018년 11월 30일

가격 : 19,000원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발트 3국과 핀란드 남부, 러시아 레닌그라드 주 서부인 상트페테르부르크와 발트해에 있는 월경지 칼리닌그라드 주가 추가되었으며 13,000km의 새로운 도시가 추가되었습니다. 다른 맵 DLC와 다르게 면적 대비 많은 24개의 도시가 추가되었으며 기존 지역에서 발트해 지역으로 가기 위한 항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맵 DLC와 달리 솅겐조약에 해당하지 않은 러시아 북서부가 제작되며 국경 검문소가 추가되고 발트해 지역 중 일부 도시는 도로 구조가 매우 복잡하여 내비게이션을 잘 확인하고 주행해야 하며 신호등 체계도 가지 각색이다.

 

 

Road to the Black Sea(흑해)


Road to the Black Sea(흑해)

발매일 : 2019년 12월 6일

가격 : 19,000원


동유럽 남쪽에 위치한 발칸 반도를 배경으로 발칸 반도의 동쪽 지역인 루마니아, 불가리아, 터키령 트라키아 지역이 추가된 맵 DLC로 흑해라고 불리고 있다. 루마니아, 불가리아, 터기 모두 솅겐 조약 미가입국인 관계로 각 국가의 국경에는 검문소가 설치되어 있으며 과적 검문과 매우 복잡한 구조의 검문소도 구현이 되어 있을 만큼 퀄리티가 좋은 맵이다.

 

흑해 DLC를 통해 10,000km의 새로운 도로와 20개의 새로운 주요 도시와 작은 마을이 추가되었으며 새로운 지역 회사 부두 및 산업과 함께 유럽에서 가장 큰 이스탄불이 구현되어 있다.

 

고잉 이스트 맵 DLC가 없다면 육로로 이동할 수 없고 항로로도 이동할 수 없기 때문에 차고지 이동 등으로 이동해야 한다.

 

 

Iberia(이베리아)


Iberia(이베리아)

발매일 : 2021년 4월경

가격 : 19,000원

 


2020년 코로나 이슈로 인해 SCSsoftware 직원들이 재택근무를 하게 되면서 이베리아 반도의 맵 DLC 제작이 지연되어 다른 맵 DLC와 연말이 아닌 2021년 4월 출시 예정인 맵 DLC이다.

 

이베리아 반도는 유럽 남서쪽 끝에 위치해 있으며 비바 프랑스 맵 DLC와 연결되어 있어 비바 프랑스 맵 DLC의 구매가 거의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공개된 맵 지도를 보면 프랑스와 연결되는 부분이 2 군대로 가운데로는 연결되는 부분이 많이 없어 많은 아쉬움이 남는다.

 

이베리아 반도에는 스페인, 포르투갈, 안도라, 지브롤터 4개의 국가가 있는데 안도라와 지브롤터의 경우 영국령 영토로 매우 작아 안도라가 구현되지 않으면서 연결되는 부분이 2군데인 것으로 예상된다.

 

이베리아 반도의 면적이 큰 만큼 제작기간이 길어진 것도 있겠지만 23개의 주요 도시와 25개의 작은 도시들이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Heart of Russia(러시아의 심장)


Heart of Russia(러시아의 심장)

발매일 : 2021년 말 또는 2022년 1분기 예정

가격 : 19,000원


이베리아 반도 맵 DLC가 출시되기도 전에 다음 맵 DLC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였는데 Heart of Russia라는 이름으로 러시아를 다음 맵 DLC의 지역으로 선택하였습니다. 2020년 중반부터 맵 개발을 시작하였는데 러시아 맵 DLC 맵 제작을 위한 프로젝트 인원이 모두 참석하지 않았고 아직 이베리아 맵 DLC를 개발 중인 개발자가 개발 후 넘어와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언제 출시될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다만 러시아의 면적이 너무 넓기 때문에 모두 구현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고 구현 한도를 러시아 서부 볼가 강 서부 + 오카 강 근처까지만 개발이 될 것이라고 못을 박았습니다. 예상 구현 지역을 보면 위 지도 정도가 구현 예정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벨로루시가 구현되지 않고 상트페테르부르크와 프스코프와 라트비아에 레제크네 지역부터 연결되어 러시아 지역이 구현될 것 같습니다.

 

다만 러시아 지역이 이베리아 반도보다 면적이 넓을 것으로 예정되기 때문에 러시아는 2021년 말보다는 2022년 1분기쯤에 발매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이후 추가될 맵 DLC는?

러시아가 구현된 이후 다음 맵 DLC로는 발칸반도의 나머지 서부 지역이 구현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고 지도를 참고하면 9개의 새로운 나라가 구현될 것으로 보입니다.

 

발칸반도 서부지역이 구현된 이후 벨로루시가 구현되거나 스웨덴과 노르웨이 북부지역이 구현되어 새로운 맵 DLC가 출시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렇게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맵 DLC를 총정리해보았습니다. 이후 출시될 맵 DLC에 대한 간략적인 정리도 해보았습니다. 러시아 구현 이후 발칸 반도 서부지역, 벨로루시, 스웨덴과 노르웨이 북부지역이 구현되어 앞으로도 많은 맵 DLC가 구현되어 더 넓은 맵이 구현되면 좋겠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