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구글 포토 간단한 사진 편집 이용방법

용준이 2019. 12. 26.

이전에는 필름 카메라를 통해 사진을 촬영하고 사진을 인화하여 사진을 보관하였으나 현대에는 DSLR과 스마트폰과 같은 촬영기기의 발달로 컴퓨터에 사진을 저장하거나 스마트폰에 사진을 저장합니다. 이로 인하여 스마트폰의 내부 저장공간이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기존 사진을 백업해야 하는데 이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바로 "구글 포토"서비스입니다. 구글 포토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나중에 더 알아보기로 하고 오늘은 구글 포토에서 간단한 사진 편집을 할 수 있는데 간단하게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포토 간단한 사진 편집

위 이미지는 필자가 실제로 촬영하고 구글 포토에 동기화 된 모습입니다. 이 중에서 한 장의 사진을 편집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자신의 사진 목록 중에서 편집하고자 하는 사진을 클릭합니다. 클릭한 사진 하단에는 공유, 편집, 구글 렌즈 검색, 휴지통이 있습니다. 두 번째 아이콘이 사진을 편집하는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세 번째는 사진을 자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내가 원하는 데로 사진을 자를 수 있는데 기존과 다른 특별화된 기능이라면 사진을 내가 원하는 각도로 회전하여 사진을 자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리기 기능입니다. 검정, 빨강, 노랑, 초록, 파랑, 보라, 흰색으로 펜을 지정하여 그릴 수 있고 자막도 사진에 넣을 수 있다.

 

마무리

쉽게 사진을 관리할 수 있는 구글 포토의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본적인 기능이지만 사진을 백업하고 있는 서비스인 구글 포토에서 사진 다운로드 없이 바로 편집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관련 글
2019/01/15 - 사진편집을 쉽게하는 포토스케이프 사용방법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