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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수익 늘리는 방법 정리

용준이 2019. 10. 7.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달아 수익을 창출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 수익을 창출하는 사람이라면 "어떻게 하면 수익을 늘릴 수 있을까?" 항상 고민하고 설정을 바꾸어보기도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을 늘리는 방법은 정해져 있습니다. 어떻게 수익이 생성되는지 알아보고 수익을 늘리는 방법을 모두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식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식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을 늘리기 위해서는 수익이 어떻게 발생하는지 알아야 수익을 늘릴 수 있습니다.

수익은 자신의 방문자 수에 구글 애드센스 클릭률을 곱하고 클릭당 단가를 곱하면 하루 수익을 계산할 수 있게 됩니다. 수익은 3가지가 가장 큰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그럼 어떻게 수익을 늘릴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문자수 늘리기

수익 공식의 첫 번째인 방문자 수가 수익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많은 방문자가 방문할 수록 클릭률에 따라서 클릭 되는 광고의 수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방문자 수를 늘리는 것은 어떻게 보면 쉬우면서도 어려운 부분입니다.

질 좋은 글 작성하기

질 좋은 글이라고 작성해서 조금은 어려운 말일 수도 있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누군가 내 글을 읽으면 도움이 되는 좋은 글을 작성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대표적으로 정보성 글을 예로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해 좋은 글을 작성하게 된다면 사람은 정보를 얻기 위해 나의 블로그를 방문하여 정보를 얻게 될 것입니다.

블로그에 글이 축적되도록 꾸준하게 글 작성하기

블로그에 글이 10개 있는 것과 100개의 글이 있는 것은 당연히 블로그에 유입될 수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블로그에 많은 글이 축적되는 것이 좋습니다.

글이 많을수록 당연하게 블로그 방문자의 수는 늘어가겠지만 꾸준하게 글을 작성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므로  끈기를 가지고 꾸준하게 블로그에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하지만 단순하게 글만 블로그에 많이 올린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닙니다. 위에서 말하였든 좋은 글이 블로그에 계속해서 축적되어야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좋은 글을 계속해서 블로그에 축적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클릭률(CTR) 늘리기

클릭률은 광고가 블로그에 노출이 되고 얼마나 클릭이 되었는지를 나타냅니다. 즉, '클릭한 광고 수/노출된 광고 수'라고 생각을 하시면 좋습니다. 많은 광고가 노출 되었어도 클릭 된 광고 수가 낮다면 수익은 당연히 낮아지게 됩니다.

깔끔한 스킨 사용

[이미지= 용준이 취미공간 블로그]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깔끔한 스킨 사용이 필요합니다. 스킨이 복잡한 구조로 되어있다면 광고를 클릭하는데 방해요소가 되기 때문에 깔끔한 스킨을 사용하여 자연스럽게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현재 필자는 JB FACTORY라는 유료 스킨 판매 사이트에서 유료로 스킨을 구매하여 사용 중에 있습니다.

무료로 좋은 스킨도 많이 있지만 필자는 유료스킨이 더 깔끔해보였기 때문에 이 스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깔끔하고 정돈된 스킨을 사용하면 콘텐츠를 읽기에도 유용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광고 클릭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광고배치

광고가 클릭 되기 위해서는 위치에 맞는 알맞은 광고를 설정하여 클릭을 유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현재 애드센스는 디스플레이광고, 인피드 광고, 콘텐츠내 삽입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광고는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블로그에 디스플레이 광고를 어떻게 배치하는지에 따라 클릭을 불러올 수 있으므로 블로그 내 콘텐츠와 이질감이 없도록 자연스럽게 광고를 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외에도 나머지 광고 역시 블로그와 어우어지도록 광고를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광고가 부자연스럽게 배치될 경우 사람은 '이것은 광고이구나'를 알고 클릭이 일어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광고를 직접 배치해보면서 이 광고가 좋은 효과를 내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RPM을 확인하면 됩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광고를 확인하면서 계속해서 수정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클릭당 단가(CPC) 올리는 방법

마지막으로 CPC를 올리는 방법은 위 3가지를 올리는 방법 중에서 가장 힘들지만 CPC가 상승하면 수익에 가장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예시를 들자면 클릭이 2번 이루어지는 데 단가가 0.1이라면 0.2달러가 되는 것이지만 0.2가 된다면 0.4달러로 수익은 2배로 증가하게 됩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CPC를 올리는 것은 매우 힘이 듭니다. 왜냐하면 광고주가 설정을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전문적인 블로그

블로그에 다양한 글을 포스팅하는 것을 '잡블로그'라고 일컫습니다. 하지만 CPC를 올리는데 있어서는 1가지로 꾸준하게 글을 올려 해당 분야에 "전문성"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가 잡블로그라고 할지라도 꾸준하게 한 가지 주제에 대해 올리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렇게 한 가지 주제에 대해 전문성을 가진 블로그라면 광고주는 해당 블로그에 한 주제에 대한 광고를 입찰하기 위해 경쟁을 할 것이기 때문에 CPC가 올라가게 됩니다.

이탈률과 세션 시간

 

티스토리를 운영한다면 구글 애널리틱스를 연동하여 사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이중에서 이탈률과 세션 시간이 중요합니다.

이탈률이 낮다는 것이 블로그에 다양한 정보가 있고 유용한 콘텐츠가 있어서 이탈하는 경우가 낮은 것이고 세션 시간이 길다는것은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있으므로 이를 확인하기 위해 블로그에 오랫동안 머물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이탈률과 세션 시간을 고려하여 이탈률을 낮추고 세션 시간을 늘린다면 구글은 좋은 블로그라고 생각하여 높은 단가에 광고를 송출하게 됩니다.

카테고리 설정

구글 애드센스에 차단관리에는 카테고리를 설정하는 탭이 있습니다. 이 탭에서는 어떤 카테고리의 광고가 송출될 것인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가 IT와 관련이 있는데 식품과 예술에 대한 광고가 송출되고 있다면 당연히 관심이 없는 분야이기 때문에 클릭은 당연히 일어나지 않게 될 것입니다. 카테고리 설정에 들어가 수익 비중이 낮은 카테고리를 차단함으로써 어느정도 CPC가 올라가는 일도 있습니다.

 

정리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을 늘리는 방법에 대하여 부족하지만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공식은 간단하지만 3가지 항목을 늘리면 수익이 자연스럽게 증가하지만 3가지를 늘리는 것은 어려우므로 차근차근 끈기를 가지고 꾸준하게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언젠가는 올라가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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