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유로트럭2

[ETS2]스카니아 최강 튜닝모드! RJL모드 적용&리뷰(모드 다운링크 포함)

용준이 2018. 1. 23.

안녕하세요! 준용이 입니다. 오늘은 유로트럭2의 튜닝모드를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바로 스카니아전용 튜닝모드는 RJL모드 입니다. RJL모드는 스카니아트럭을 아주 화려하게 튜닝 시켜줄 모드입니다. 스카니아 전용 튜닝모드인 RJL모드를 적용하고 트럭을 튜닝해서 출고하는 영상을 아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을 잘 보셧나요? 영상과 아래 블로그 글이 연계되어 있으므로 한번씩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영상 설명란에 본 모드의 다운 링크가 있으니 그곳에서 다운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카니아 RJL모드는 스팀 창작모드이므로 들어가셔거 로그인 후 구독을 누르시면 알아서 다운이 되고 모드 제작자가 업데이트를 올리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니 정말 편합니다.

위에 영상의 미리보기를 보시면우측에 모드의 사진이 보이실 겁니다. 모드 매니저에서 저 모드를 활성화 시키시고 게임에 접속하여 스카니아 딜러에 모델분류를 보시면 위에 사진처럼 보이실 겁니다. 이중에서 제 마우스가 있는 Scania R(RJL) Normal이 튜닝을 할 트럭입니다. 노란색 트럭및에 파란색트럭또한 스카니아RJL모드에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스카니아 RJL모드의 경우 무조건 트럭 딜러에서 새 트럭으로 튜닝을 한 후 출고를 하여야 아무 문제 없이 게임이 실행 되므로 이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기존의 트럭으로는 튜닝이 되지 않습니다. 

사진에서 보이시는 것처럼 튜닝을 모두 진행하였습니다. 튜닝할 항목이 워낙 많아서 튜닝 하시는데도 조금 시간이 걸리실 겁니다. 제 영상을 보시면 얼마나 많은 튜닝 항목이 있는 지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가장 정성을 드린 트럭 뒷부분 입니다. 정말 아름 답지 않습니까? 제가 나름 제 생각으로 공을 들여 튜닝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렇게 트럭을 출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말씀을 드릴 것은 트럭 전면 그릴의 SUPER로고와 한국타이어는 RJL모드에 포함이 되지 않은 개별적이 다른 모드임을 알려드립니다. RJL모드로 정말 다양하고 예쁘게 LED튜닝을 했습니다.

RJL모드는 LED튜닝 이외에도 다양한 차체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X4샤시도 함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한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개별적으로 한국 타이어 모드까지 적용하니 정말 예쁘네요. 

밤에 튜닝을 적용한 트럭 모습입니다. 노란색은 제가 안개등으로 설정한 등입니다. 역시 LED튜닝은 밤이 가장 예쁘네요.

제가 뒷쪽을 튜닝 할떄 정말 공을 많이 드렸는데요. 조명 선택하실 때 영어를 조금만 이해 하시면 쉽게 저처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저는 방향지시등과 후진등 브레이크등 미등 등 다양하게 적용을 했습니다. 정말 이렇게 튜닝한 트럭을 멀티에서 사용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정말 조명을 튜닝한 트럭이 멀티에서 된다면 멀티는 아마 조명떄문에 눈이 아프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여러분도 스카니아 RJL모드를 적용하셔서 예쁘게 트럭을 튜닝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지금 까지 스카니아 RJL모드에 대해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스카니아 RJL모드는 정말 다양한 옵션이 있고 다양하게 조명과 차체를 튜닝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무조건 트럭을 구매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한번쯤은 해볼만한 모드 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