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애드핏

다음 애드핏 광고단위 설정후 블로그에 적용시키는 방법

용준이 2018. 10. 7.

저번에 작성한 다음 "애드핏 가입하기"글을 다음으로 오늘은 애드핏에도 광고단위를 설정하기 위한 초기 설정후 광고 단위를 만들고 심사 승인을 받고 블로그에 다음 애드핏의 광고를 적용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다음 애드핏에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adfit.biz.daum.net

로그인을 하신 뒤 상단에 광고 관리를 클릭하셔서 새매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와 마찬가지로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를 등록하는 것 처럼 다음 애드핏에도 본인이 운영중인 사이트를 등록해야 합니다. 매체유형 선택에서 매체명은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제목 같은 것을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에 사진은 제가 잘못 찍은 이미지 입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라고 하셨으면 매체유형은 당연히 Web로 해줍니다. 블로그는 웹사이트이기 떄문입니다. 그리고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적어주시고 완료 후 광고단위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 단계부터 다음 애드핏 심사단계를 위한 과정도 포함되어 있으니 꼭 끝까지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방금까지의 단계를 통해 다음 애드핏에 본인이 운영중인 블로그를 등록하게 된 것입니다. 다음으로 블로그에 게제하게될 광고의 단위를 설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의 단위명은 어느곳에 게제할 것인지에 따라 이름을 정하시고 사이즈를 정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는 사이드바에 광고를 먼저 게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이름과 사이즈를 정하시고 완료 후 광고단위 스크립트/SDK발급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에 나오는 스크립트를 복사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블로그 관리 → 플러그인 → 다음 애드핏 PC에 들어오셔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시면 제가 만든 사이드바 광고를 넣을 수 있는 플러그인이 보입니다. 이곳에 아까 복사를 해둔 스크립트를 붙여넣기 하시고 적용을 누르시면 됩니다.

참고로 사이드바광고의 경우 직접 사이드바 설정에 가셔서 다음 애드핏을 어느곳에 위치시킬 것 인지 적용을 시켜 주셔야 사이드바 광고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직접 다음 애드핏 광고를 설정에 직접 내 블로그에 보여지게 되면 바로 수익이 발생되는 것이 아닙니다. 광고단위를 1개 이상 설정 후 직접 블로그에서 확인이 가능한 상태가 된다면 제 티스토리 블로그가 심사 대기 상태가 됩니다. 매체 심사는 해당 사이트에 직접 광고가 보여야 심사가 되며 콘텐츠 불충분을 이유로 심사가 거절 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한 개 이상 광고단위를 설정하고 심사 대기단계인 상태로 하루가 지나고 바로 다음날 저는 매체 심사가 승인 되었다는 메시지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메일로도 함께 승인 이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승인이 되면 이제부터 광고로 인한 적립금이 계정에 보여지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매체 승인 이전에 제 블로그에 보여진 광고에 대해서는 적립금, 즉 수익이 발생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꼭 매체가 승인 된 이후부터 수익인 발생하는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이렇게 매체가 승인된 이후 티스토리 블로그에 플러그인을 통해 광고의 사이즈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까 사이드바 광고를 만든 것 처럼 PC버전에 맞는 이름을 정하고 사이즈를 정한 뒤 "완료 후 광고단위 스크립트/SDK발급"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발급된 스크립트를 티스토리 블로그 플러그인에 PC와 모바일에 광고 사이즈에 맞춰 설정하시고 스크립트를 복사해 플러그인에 붙여넣기를 하시고 적용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그 이후 부터 위에 사진처럼 블로그에 다음 애드핏 광고가 보여지게 됩니다. 이렇게 오늘 첫 광고단위를 생성하여 매체승인 받는 과정이 이후 광고단위를 설정해 적용후 블로그에 보여지는 과정까지 알려드렸씁니다. 다음 애드핏의 광고단위는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쉽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공감 한 번씩 눌러주세요.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