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일정 및 지급기준액 변경방법

용준이 2023. 11. 4.

애드센스 수익 지급일정 및 지급 기준액 변경방법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블로그에 광고를 게시하고 애드센스로 수익을 올리는 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애드센스 수익이 언제 지급되는지 전체적인 일정과 과정을 궁금해하시는 분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또한 애드센스의 최소 지급 기준인 100달러 매월 받으면 은행 수수료로 인해 한꺼번에 받고 싶어 변경하고 싶어 하시는 분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애드센스 수익 지급일정과 지급 기준액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일정

  • 매월 1일 저녁~2일 새벽 : 전월에 광고 수익이 확정되어 애드센스 계정 잔고가 확정됩니다.
  • 매월 21일 : 구글 애드센스 측에서 사용자에게 수익금 송금을 합니다.
  • 매월 22일 이후 : 사용자에 계좌에 수익금이 송금되어 입금과정이 진행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지급되는 일정은 위와 같습니다. 매월 1일 저녁부터 2일 새벽사이에 전월에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무표 트래픽을 제외하고 확정되어 애드센스 잔고에 반영됩니다.

현지시간으로 매월 21일 사용자에게 송금을 하는데 한국시간으로 22일 새벽에 송금했다는 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면 새벽 4시 40분경에 메일이 도착할 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 송금이기 때문에 빠르면 22일 오전 은행에서 처리하면 송금을 받을 수 있지만 중계은행이 있기 때문에 수익금이 지급되기까지 최대 5영업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5 영업일 이후에도 수익금이 입금되지 않았다면 애드센스에 접속하여 정상적으로 수익이 송금되었는지 확인하고 이후 은행에 연락하여 문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지급기준액 변경방법

애드센스 잔고 지급 내역 보기
구글 애드센스 잔고 > 지급 내역 보기

애드센스 수익이 크지 않은 경우 100달러가 넘을 때마다 송금을 받으면 수수료가 매번 나가기 때문에 한꺼번에 수익을 받고자 하는 분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지급 기준액 변경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잔고 우측 상단을 클릭하여 지급 내역 보기를 클릭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설정관리
애드센스 결제정보 > 설정관리

그러면 결제정보로 이동하게 되고 하단에 설정관리를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수익 지급 일정 수정하기
애드센스 지급 일정 수정

결제 설정에서 지급 일정을 연필 아이콘을 클릭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지급 기준액 변경 및 지급 일정 예약하기
지급 기준액 변경 및 지급 일정 예약

필자의 경우 지급 기준액을 500달러로 설정해 두었으며 지급 기준액 말고 지급 일정을 최대 1년동안 보류하여 지급 기준액을 만족했어도 최대 1년간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지급 기준액을 설정한 후 저장을 클릭하면 애드센스 지급 기준액이 변경됩니다.

 

마치며

애드센스 수익 지급과정과 수익이 지급되는 지급 기준액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지급과정과 일정에 대해 궁금증이 해결되셨기를 바랍니다.

 

관련 글

 

구글 애드센스 자동결제 보류 중 해결방법

구글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적용하여 광고 수입을 얻으시는 분이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애드센스를 운영하시는 분은 매월 22일을 기다리시는 분이 많으십니다. 왜냐하면 구글 애드센스에 수익

joonyong.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결제 프로필 및 결제 연락처 변경방법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기 위해 결제 수단 등록 및 결제 프로필을 등록하게 됩니다. A의 구글 계정에서 B구글 계정으로 애드센스 계정을 변경 후 수익금이 지급되었을 때 결제 이메일이 기

joonyong.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 첫 수익 수령 후기

2018년 6월 30일 제 블로그에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바로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 되었습니다. 이후 약 3개월이 지나고 9월 30일 마지막 정산으로 3개월 동안 130.32달러를 달성하였습니다. 초반에는

joony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