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컴퓨터

스마트폰을 컴퓨터에 연결해 알림 확인하는 방법

용준이 2019. 7. 18.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우리는 컴퓨터에서 많은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는 애플의 기기간 연동성이 좋아 사용하는 이유로 꼽힐 만큼 모든 기기가 연동되어 기기를 사용 중일 때 다른 기기의 알람을 확인할 수 있다면 매우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에는 이런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컴퓨터에 연결하여 알림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정 방법

먼저 윈도우에서 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윈도우10 설정에 들어가서 상단에 위치한 전화를 클릭합니다. 그럼 안드로이드 휴대폰 또는 아이폰을 추가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아래에 파란색 "휴대폰 추가"를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진행을 합니다.

PC에서 바로 휴대폰의 사진을 보고 문자를 보내라는 창이 보입니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 7.0 이상이어야 하고 아이폰에 대해서는 아직 지원이 제한적이라고 하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파란색 시작을 누르면 앱 설치를 위한 전화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자신의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메시지로 문자 한 통이 오게 됩니다. 링크를 통해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플레이 스토어에서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를 직접 검색하여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을 받고 실행하면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에 로그인 하나는 단추가 나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 주시고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면 이 장치를 PC와 연결하는데 동의한다는 문구가 나오는데 동의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그다음 PC에 사용자 휴대폰 앱을 설정한다는 문구에서 아래에 파란색 표시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권한에 동의를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의 사진을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파일 권한 포함 총 4개지의 권한을 수락하면 됩니다. 그리고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 앱은 백그라운드에서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를 중시하라는 문구가 표시됩니다. 아무래도 백그라운드에서 메시지 등이 왔을 때 PC에서 확인을 해야 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권한과 배터리 최적화 사용을 해지하면 PC에서 사용자 휴대폰이라는 프로그램이 실행되며 좌측 메뉴에서 사진, 메시지, 알림을 확인할 수 있으며 메시지의 경우 권한을 수락하였기 때문에 바로 확인이 가능하지만 알림의 경우 한번 더 설정을 해야 합니다. 좌측 메뉴에서 알림을 누르고 오른쪽 화면의 나의 설정 열기를 클릭하면 가만히 있던 휴대폰의 화면이 변경되게 됩니다.

위에서 나의 설정 열기를 클릭하면 휴대폰의 설정으로 자동으로 이동되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이곳에서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를 찾아 알림 접근 허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후 직접 테스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제가 G메일을 보내니 알림 창에 제목과 내용 일부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휴대폰의 알람을 컴퓨터에서도 확인 할 수 있어 편하게 컴퓨터 사용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도움되셨다면 아래에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