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s/한글2014

한글2014 용지설정 방법

용준이 2019. 6. 16.

최근 사회에서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모든 자료가 저장되고 작성됩니다. 그만큼 사회생활을 함에 있어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더라고 기본적으로 한글이나 엑셀과 같은 프로그램을 다룰 수 있어야 합니다. 한컴오피스는 여러버전이 있지만 아마 2010 버전과 2014 버전을 많이 사용하실 것입니다. 두 버전은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사용에 큰 변화가 없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국내의 워드 프로그램인 한검오피스 2014에 용지설정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오피스 2014버전을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워드프로그램인 한컴오피스에서 문서를 작성하기전 가장 먼저 설정을 해주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용지설정"입니다. 말그대로 내가 어떤 용지에서 문서를 작성할 것인지 설정하는 창입니다. 용지설정을 먼저 해야하는 이유는 자신이 작성하는 용지의 크기에 맞게 문서를 작성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용지설정을 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좌측 상단에 파일 → 용지설정을 통해 용지설정을 하거나 단축키 F7을 클릭하여 용지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가 쉽기 때문에 용지설정을 많은 사람이 단축키로 설정합니다.

용지설정을 하면 위처럼 창 하나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일반적인 사용자를 기준으로 설명하자면 용지 종류에서 자신이 사용하는 용지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기본적으로 A4 국배판을 사용합니다. 그다음 용지 방향은 용지를 세로로 작성할 것인지 가로로 작성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용지 여백입니다. 같은 A4를 사용하더라도 용지의 여백을 어떻게 설정하냐에 따라 작성할 수 있는 부분이 달라집니다. 용지 여백은 위, 아래, 왼쪽, 오른쪽, 머리말, 꼬리말, 제본이 있으며 단축키 Alt + T를 클릭하여 위쪽부터 Tab을 눌러 아래, 왼쪽, 오른쪽, 머리말, 꼬리말, 제본 순으로 여백을 설정하고 Enter나 설정을 눌러주면 용지설정이 마무리됩니다. 문서작성에 앞서 기본이 되는 용지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공감 버튼 클릭 바랍니다.

'Programs > 한글2014'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글 뷰어 다운로드 방법  (0) 2020.02.19
[한컴오피스] 한글 단축키 모음  (1) 2020.02.08
워드프로세서 독학 합격후기  (0) 2019.11.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