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아이폰11 루머 총정리 트리플 카메라와 USB-C

용준이 2019. 5. 18.

작년 아이폰 XS와 XS MAX를 출시한 애플이 차기 아이폰으로 아이폰 11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아이폰 11에 루머에 대한 정리 글이며 실제 출시와 다를 수 있음을 밝힙니다. 또한 블로그에 올라온 이미지는 slashleaks 사이트와 Enoylity Technology 공식 유튜브에서 다운로드와 캡처한 이미지임을 알려드립니다. 관련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XS와 XS MAX에 이어 아이폰 11은 아이폰 XI와 XI MAX로 불릴 예정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아이폰이 고가정책을 펼치면서 아이폰 XR과 XS, XS MAX의 아이폰 판매량이 저조하여 가격을 내리고 준비를 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아이폰 11은 어떻게 출시될지 루머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후면 트리플 카메라와 디자인

(이미지 출처= slashleaks,  Enoylity Technology 공식 유튜브 캡쳐)

위에 보고계시는 사진처럼 아이폰 11에는 후면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트리플 카메라 탑재로 디자인에 많은 루머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제가 루머를 찾아보던 중 찾은 Enoylity Technology의 공식 유튜브에는 오른쪽같이 렌더링이 되어 있었고 많은 유출 사진에서는 좌측의 이미지처럼 정사각형 모양으로 카메라가 배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보고 많은 사람들은 좌측처럼 나온다면 디자인이 최악이라는 평이 많이 있었습니다. 오른쪽처럼 나와도 정말 디자인을 예쁘게 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케이스나 금형 등을 보아도 좌측의 이미지에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우측과 같은 렌더링으로는 Enoylity Technology의 유튜브에서만 확인한 것이 전부이기에 실제로는 좌측처럼 출시가 되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A13&IOS13

(이미지 출처= Enoylity Technology 공식 유튜브 캡쳐)

아이폰 XI과 XI MAX에는 A13프로세서와 IOS13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A13칩은 그 어느때보다도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고 IOS13에서는 다크 모드 등이 새롭게 추가될 예정입니다.

2세대 FACE ID&New 3D Touch

(이미지 출처= Enoylity Technology 공식 유튜브 캡쳐)

그다음으로는 2세대 FACE ID와 새로운 3D 터치가 탑재됩니다. 2세대 FACE ID는 인식속도가 더 빨라지고 세로운 3D 터치로 조금 더 기능이 향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배터리 공유&USB-C

(이미지 출처= Enoylity Technology 공식 유튜브 캡쳐)

올해 초 삼성이 공개한 갤럭시 S10의 여파인지 차기작인 애플 아이폰 XI와 XI MAX에도 무선 배터리 공유가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무선 배터리 공유는 아이폰에서만 작동되는 것으로 유출이 되었으며 무선 공유 방식인 QI가 인증된 모든 기기에서 배터리 공유가 가능할지는 공개행사 때 확인을 해봐야 알 것 같습니다. 또한 애플이 기존에 고집해오던 라이트닝 케이블 대신 아이패드 프로 3세대에 탑재되었던 USB-C가 아이폰 11에도 탑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스펙

5.8인치,6.5인치 슈퍼 레티나 디스플레이, A13칩, 3세대 신경 엔진, TOF가 장착된 14MP트리플 카메라, 10MP TrueDepth카메라, 6GB 램, 2세대 페이스 아이디, IP68방수 방진, 새로운 3D 터치, 무선 배터리 공유, 증강현실, E SIM + Nano SIM, 고속 충전과 무선충전

여기까지 아이폰 11의 루머에 대해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내용정리를 하자면 아이폰 XI, XI MAX로 불릴 예정이며 후면 트리플 카메라 탑재로 정사각형의 후면 디자인이 될 예정이다. A13 프로 세어와 ios13이 탑재되고 2세대 페이스 아이디와 새로운 3D 터치 탑재 아이폰 간 배터리 공유 USB C가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공감 버튼 한 번씩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