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Network

iptime 공유기를 활용하여 개인 클라우드 서버 만들기

용준이 2018. 9. 28.

안녕하세요!! 제이드 입니다. 오늘은 흔히 사용하시는 공유기를 활용하여 개인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iptime공유기를 사용하고 계십니다. 이 공유기 뒤에 ns가 붙는 제품이 있습니다. ns가 붙는 제품이라면 개인 클라우드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저는 집에서 iptime A1004NS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외장 하드디스크나 USB를 공유기의 USB포트에 꽂아줍니다.

다음으로 http://192.168.0.1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하고 접속합니다.

그후 관리도구를 클릭합니다.

관리도구를 선택하면 좌측에 메뉴 탐색기에서 고급설정-USB/서비스관리를 통해 장치관리를 클릭합니다. 그후 자신이 꽂은 장치가 잘 인식되는지 확인을 합니다.

이후 서비스 설정을 눌러 줍니다. 이후 ipDISK/FTP서비스를 눌러 실행으로 바꾸고 본인의 ID와 암호를 설정하고 적용을 눌러줍니다. 속성에서 읽기만 할지 쓰기만 할지 모두 다 할 수있도록 할 지 정할 수 있습니다. 최대 사용자는 5명입니다. 그 후 적용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ipDISK/FTP서비스 옆에 있는 링크를 눌러주시면 로그인을 하라는 표시가 나옵니다. 여기서 아까 설정한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적으시고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PC와 모바일 에서 모두 다음의 사진처럼 접속이 가능합니다. 외장하드에 자료를 인터넷만 연결된다면 어디에서든지 확인을 할 수있는 개인의 클라우드 서비스가 되는 것 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씩 부탁드리며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