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5개의 눈을 가진 LG V40 ThinQ 예상 디자인과 예상 스펙,예상 출시일 알아보기

용준이 2018. 9. 25.

안녕하세요!! 추석명절 잘 지내고 계시나요? 오늘은 LG전자의 새로운 야심작인 LG V40 ThinQ에 예상 디자인과 스펙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상 디자인


위에 첨부된 3장의 사진을 통해 예상 디자인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먼저 전면 디자인은 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상단에는 리시버와 카메라렌즈 2개,센서로 추정되는 2가지가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후면에는 지문인식 센서로 보이는 동그라미 형태의 센서가 위치를 하고 있으며 후면에는 무려 3개의 카메라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러하기 떄문에 LG V40에는 무려 5개의 눈을 가진 스마트폰이 출시되는 것 입니다. 그리고 우측으로는 전원 버튼과 유심 트레이가 있으며 좌측에는 볼륨키와 구글 어시스턴트를 호출하는 버튼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뒷면의 소재는 강화유리로 보여집니다. 뒷면에 카메라가 3개가 들어가는 만큼 어떤 종류에 카메라가 들어갈지도 매우 궁금합니다. 하단부에는 USB type C포트가 위치하고 있으며 3.5mm이어폰 잭도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충전 단자 우측에는 스피커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상단과 하단에는 안테나가 있는 것을 보실 수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은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과 크게 다른점은 없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LG V40의 가장 큰 장점은 후면 트리플 카메라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LG V40의 카메라가 얼마나 예쁘고 잘 찍히냐에 따라 시장에 반응도 달라질 것이라는 생각이 됩니다.


예상 스펙

지금까지 LG V40의 렌더링된 예상 디자인을 보았습니다. 다음으로 예상 스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V40에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 845가 탑제될 것으로 보입니다. 디스플레이는 6.4인치 QHD(3120X1440)가 탑제될 예정입니다. 전면카메라는 800만화소와 500만 화소가, 후면 카메라는 1600만 화소와 1200만 화소가 탑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후면에는 800만화소의 망원렌즈가 탑제되 후면에는 트리플 카메라가 될 예정입니다. 초 광각 카메라와 초 망원 카메라도 탑제가 된다고 하니 정확하게 어떠한 화소가 어떠한 기능을 담고 있는지는 조금 기다려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배터리의 용량은 3300mAh가 탑제 될 예정입 니다. 메모리는 8GB RAM과 내장 메모리는 128GB가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전작인 V30에 비해 디스플레이는 0.4인치가 더 커진 반면에 배터리의 용량은 3300mAH로 늘어나지 않고 그대로 유지하였습니다. 메모리 용량도 기존 4GB에서 8GB로 대폭 상향이 되었습니다. 


예상 출시일


LG V40의 예상 출시일은 10월 초로 예정이 되어 있습니다. LG전자가 국내 이동통신3사와 10월초로 확정을 했다고 하니 기다려 보아야 겠습니다.


그럼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을 하지않아도 되는 공감도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