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카카오톡 8.0 업데이트 내용 살펴보기&카톡 삭제 기능?

용준이 2018. 9. 8.

2018년 9월 6일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이 8.0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이번 8.0업데이트를 통해 어떤한 점들이 변경되었는지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존에 상단에 위치하고 있던 갈색 바가 8.0버전을 통해 삭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갈색바 아래에 있던 친구목록, 채팅목록,페이지,더보기등이 아래 하단으로 이동하였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채널이 카카오톡 #으로 변경이 되어 화면 하단에 보이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배경또한 화이트로 바뀌어 더욱 심플하게 바뀌었습니다.그리고 양옆으로 이동할 떄 스와이프 제스쳐가 사라졌습니다. 개인적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어 처음에는 조금 힘이 드네요. 프로필 이미지 또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기존 원형에서 사각형과 원의 조화처럼 보이는 도형으로 바뀌었습니다. 카카오톡측에 설명으로는 더 넓게 프로필 사진을 볼 수 있도록 변경이 이미지가 변경되었다고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그리고 QR코드 스캔은 친구추가로 이동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의 아이콘에서 심플하게 아이콘이 바뀌었습니다.


채팅목록 또한 바뀐 프로필 이미지와 심플한 화이트 배경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위 사진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올라온 카카오톡8.0업데이트 내용입니다.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에서 카카오톡이 새롭게 추가할 것이라고 말한 기능이 있습니다.아마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메시지 삭제기능이 추가되기를 많이 원하셨을 것 입니다. 위에 이미지처럼 메시지 삭제 기능이 곳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많은 것들이 바뀐 카카오톡 8.0 조금더 사용을 해보아야 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