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결제 팁! 결제통화 변경으로 이중환전 손해 피하기
전 세계의 최대 숙박 공유 업체인 에어비앤비를 통해 해외를 여행하거나 국내 여행 시 저렴한 가격으로 숙박을 하려는 사람이 많습니다. 오늘은 에어비앤비 결제 시 팁과 결제 통화 변경을 하여 이중 환전으로 인한 손해를 피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비앤비 결제 팁
에어비앤비를 통해 숙소를 정할 때 상단에 날짜와 인원을 정하고 다음과 같이 숙소를 정하게 됩니다. 숙소 이름으로 검색이 되지 않아 불편하지만 여러 조건으로 검색을 해서 숙소를 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결제를 할 때 위 이미지 처럼 원화로 표시되는 경우도 있고 상황에 따라 달러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여기에서 원화로 결제를 하게 되면 추가로 환전수수료가 붙게 됩니다.
바로 해외 원화결제인데 해외에서 원화로 결제를 하게 되면 원화 > 달러 > 원화로 환전을 하여 비용이 청구되기 때문에 2번의 환전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에어비앤비의 경우 해외 기업이기 때문에 달러로 결제를 하면 원화로 환전되어 비용이 청구되지만 원화로 결제하면 위와 같은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에어비앤비에서 결제를 할 때는 원화가 아닌 달러로 결제를 해야 합니다. 에어비앤비에서 원화 결제를 포함하여 다른 국가의 통화로 결제를 하게 되면 대부분 달러로 결제를 할 때 보다 더 비싼 가격으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모든 카드사들은 해외에서 원화가 결제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해주는 해외 원화결제(DCC) 사전 차단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에어비앤비 결제를 하는 팁은 미국 달러로 결제를 하는 것입니다.
에어비앤비 결제통화 변경
만약 결제 통화가 원화로 되어 있다면 달러로 바꾸어야 하는데 이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버전의 경우 결제하는 화면에서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게 되면 결제 통화가 원화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합니다.
다양한 통화가 있는데 여기에서 미국 달러를 선택하면 됩니다. 호주 달러, 홍콩 달러 등 달러가 많이 있기 때문에 꼭 미국 달러를 확인 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에어비앤비 달러 결제
실제로 필자도 달러로 결제를 하였는데 기본적인 숙박비와 서비스 수수료, 숙박 시 수수료를 포함하여 228.02 달러를 결제하였습니다.
카드 승인 문자와 함께 308,456원이 인출되었습니다. 글을 작성하는 기준으로 원달러 환율은 1달러당 1,319원이었는데 228.02 달러는 300,758원이었습니다. 다만 여기에 VISA 수수료와 카드사의 해외 결제 수수료를 포함하여 추가적인 수수료 없이 결제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