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2개 이상 운영시 애드센스 추가방법

용준이 2020. 7. 4. 00:00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 광고를 배치하여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얻는 분이 많이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계정 당 총 10개의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고 한번에 5개의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개의 블로그를 개설해서 동시에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이렇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2개이상 운영시 기존에는 첫 번째 블로그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 이후에는 사이트 추가를 통해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무분별한 광고게재를 막기 위해서 사이트별로 각각 승인을 받아야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별로 각각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야 광고를 게재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개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을 위해 여러개의 블로그를 애드센스에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2개이상 운영 시 애드센스 추가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애드센스에 추가하기 위해서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 개요를 클릭하면 현재 운영 중인 블로그의 웹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 파란색의 사이트 추가 아이콘이 보입니다. 사이트 추가를 클릭해줍니다.

새로운 사이트를 추가하기 위해서 웹사이트에 URL을 먼저 입력하라는 창이 표시됩니다.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보두 https 보안접속을 지원하기 때문에 위와 같인 https://블로그 주소.tistory.com으로 입력을 하고 다음을 클릭하면 됩니다.

만약 개인적으로 구매한 도메일을 블로그에 적용하여 사용하고 있다면 개인적으로 구매한 도메인을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하면 됩니다.

웹사이트에 URL을 입력하고 애드센스에 사이트를 연결하기 위해서 아래 애드센스 코드를 복사하여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창에서 스킨편집에 들어가 <head>와 </head>사이에 코드를 넣고 저장을 한 후 제출을 클릭하면 됩니다.

해당 코드는 구글 애드센스 봇이 주기적으로 블로그에 방문하여 광고 게재가 가능한 웹사이트인지 확인하기 위한 코드 이므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될 때까지 해당 코드를 지우면 안됩니다.

코드을 블로그에 넣고 제출을 클릭하면 사이트에 광고 게재 가능 여부를 검토하게 됩니다.

이후 최대 2주의 시간동안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지 검토를 하게되고 사이트 승인이 나게되면 승인이 되었다는 이메일일 발송되고 어느정도 시간이 흐르면 사이트에 광고가 게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토가 되는 시간동안 광고 코드를 만들어서 광고를 게재할 페이지에 코드를 삽입해 두는 것이 사이트 승인 후 빠르게 광고 게재가 가능합니다.

최근에 구글이 재택근무로 인해 애드센스 승인이 많이 지연되고 있는 가운데 애드센스 승인에 너무 매달리지 않고 좋은 컨텐츠를 계속해서 작성하면서 기다리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