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설정하여 수익 높이기
애드센스를 운영하다보면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고자 많은 노력을 한다. 그래서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기위한 다양한 공략등을 찾아보곤 하는데 그중 한가지라고 할 수 있는 광고 게재율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한다.
광고 게재율이란? 단어의 뜻 그대로 광고가 게재되는 확률이다. 100%일 경우 광고코드가 삽입된 모든곳에 광고가 표시되지만 50%일 경우 광고코드가 삽입된 곳 중 수익성이 좋은 광고만 골라서 50%로 게재하는 것이다.
100%일 경우 수익성에 상관없이 모든 광고가 게재되기 때문에 어느정도 게재율을 낮추어 수익성이 좋은 광고를 게제하는 것이 좋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 게재율을 어떻게 설정하는 지 알아보겠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하고 광고>광고 게재율을 클릭한다. 현재 필자는 광고 게재율에 대한 실험이 진행중이여서 광고 게재율을 설정할 수 없다. 하지만 아래 슬라이더를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다. 우측에 사선으로 표시된 부분은 70~100%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실제 수익이 가장 많이 개선된 게재율을 구글 측에서 알려주고 있는 것이다. 슬라이더로 게재율을 옮겨가벼 수입은 100%가 유지되는 가장 낮은 게재율을 찾는 것이 도움된다.
사용사에 따라 애드센스의 환경은 매우 달라지기 때문에 실험을 사용하는것도 매우 추천한다. 현재 필자는 지속적으로 광고 게재율을 실험하며 가장 높은 수익성을 찾아가고 있다. 실험을 진행하다보면 내가 설정한 광고의 게재율로 하였을 때 -인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로 설정하고 실험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광고 게재율을 설정하는 것이 수익 개선이 큰 도움이 된다.
광고 게재율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다. 100%의 광고 게재율도 좋지만 양보다는 질이 수익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모두 한 번씩 설정을 통해 적절한 수치를 찾으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