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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맞춤채널 설정으로 수익 늘리는 방법

용준이 2019. 9. 11. 00:00

애드센스를 운영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더 많은 수익이 발생하기를 원하실 것입니다. 그래서 자신의 사이트가 깔끔하도록 설정을 하여 클릭률을 높이기도 하고 다양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그중에 한 가지 맞춤 채널을 설정해서 수익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맞춤채널이란?

맞춤 채널은 요약하자면 말 그래로 맞춤 채널이다. 블로그를 예를 들어 설명을 하자면 현재 필자가 운영 중인 블로그는 스마트폰과 컴퓨터 인터넷 등 IT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블로그이다. 이러한 블로그에 운동이나 의류와 관련된 광고가 송출된다면 당연히 클릭이 잘 발생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광고주에게 내 블로그에는 어떤 주제로 글이 올라오는지를 설정하여 광고주가 내 블로그와 주제가 비슷하다면 광고를 송출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자 입장에서는 클릭률을 높여 수익을 증가시키고 광고주 입장에서는 비슷한 주제의 콘텐츠를 보다 방문된 유입자이기 때문에 상품광고의 경우 구입까지 이루어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 맞춤 채널 설정하여 수익 증가시키기

맞춤 채널을 설정하기 위해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여 광고→사용자설정 채널을 클릭한다. 이후 '새 맞춤 채널'을 클릭하여 새로운 맞춤채널을 만들기 위한 설정을 시작한다.

가장 먼저 맞춤 채널의 이름을 적어야 한다. 필자는 그냥 블로그의 이름을 적어 확인하기 쉽도록 하였다. 이후 아래에 타켓팅에 체크박스를 체크해야 한다.

맞춤 채널을 설정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이곳이다. 타켓팅에 체크를 하면 위 이미지처럼 하단에 더 많은 단계를 볼 수 있다.

가. 이름

이름은 본인이 확인할 수 있는 이름을 적으면 된다.

나. 광고 단위

위에서 말한 것처럼 광고주에게 어떤 광고 단위를 타켓팅하여 나의 블로그에 송출이 되도록 할 것인지 광고단위를 선택한다.

중간에 주황색 선이 보일 것이다. 주황색 선 위에는 나만 볼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큰 상관이 없지만 주황색 아래는 광고주가 확인하는 내용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적어야 한다.

다. 광고 게재 위치

내가 위에서 설정한 광고 단위가 어디에 게재되는지 적는 곳이다. 블로그에 이름이나 예시처럼 위치를 적으면 된다.

라. 광고 위치

내가 선택한 광고 단위가 블로그에서 어디에 송출되는 지를 나타내는 설정이다. 여러 위치, 상단, 중간, 하단 등 다양한 위치가 있어 광고 단위에 따라 설정할 수 있다.

마. 설명

광고 단위를 위에서 설정하고 게제위치까지 설정을 하였다. 이 광고는 어디에 송출이 되면 좋은지 내가 작성하는 글의 주제와 관련하여 적는 것이 좋다.

 

맞춤 채널 활용방안

맞춤 채널은 최대 500개까지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활용을 하는 것에 있어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다.

만약 블로그에 컴퓨터와 스마트폰에 대한 글을 올리는 데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두개로 나우어 두 주제에 다르게 광고코드를 적용하고 맞춤채널2개를 만들어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설정을 한다면 글과 비슷한 광고가 송출되기 때문에 클릭률이 증가할 것이다.

하지만 주제에 따라 광고코드를 바꾸는 것은 매우 귀찮은 일이다.

 

맞춤 채널을 통해 본인의 블로그의 주제와 비슷한 광고를 송출하도록 광고주에게 정보를 알려줌으로써 내 콘텐츠를 보는 사람의 클릭률이 증가되면서 수익이 증가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