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쏠편한 환전 수수료 우대받고 환전 신청방법
해외여행을 가기 전 꼭 준비를 해야 하는 것이 바로 '환전'입니다. 여행가는 국가에 맞는 통화로 환전을 해서 가야하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여행가기 전 다양한 곳에서 환전을 할 수 있는데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은행 어플을 통해 환전신청을 하고 출국하기 전 공항에서 수령을 받는 방법을 선택하였습니다.
신한은행의 '쏠' 어플을 통해 환율 우대를 받고 환전 신청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환전 우대율
신한은행 쏠편한 환전을 통해 환전을 하면 비회원, 신한은행 계좌 미보유, 신한은행 계좌 보유 여부에 따라 우대율이 달라지게 됩니다. 달러, 엔화, 유로화의 경우 비회원일 경우 70%, 신한은행 계좌 미보유의 경우 80%, 신한은행 계좌 보유일 경우 90% 환율 우대를 해주고 있습니다.
그 외 자주 이용하지 않는 필리핀, 대만, 인도네시아, 아랍에미레이트, 말레이시아, 베트남 통화도 20~30% 환율우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싱가포르 달러로 환전을 신청할 예정인데 신한은행 계좌를 보유하고 있어 50%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환전 환전방법
환전 신청을 하기 위해 신한은행 어플을 실행한 후 환율 우대를 받기 위해 로그인을 해줍니다. 이후 우측 하단에 '전체메뉴'를 클릭한 뒤 상단에 '외화'를 클릭하여 '환전'을 선택합니다.
외환 공지사항으로 쏠편한 환전을 하는 경우 수령점 지점이 필수라고 합니다.
환전 메인 메뉴로 들어와 상단에 쏠편한 환전을 클릭 후 환전하기를 클릭합니다. 이후 약관에 동의를 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여기에서 다양한 통화로 환전신청을 할 수 있는데 주요 통화 이외에도 기타 통화를 클릭하여 다양한 통화로 환전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환전할 통화를 선택한 후 환전을 얼마나 할지 입력을 하면 자동으로 원화가 표시됩니다. 필자는 250 싱가포르 달러로 환전을 할 생각인데 환율우대 50%를 받아 1싱가포르 달러를 945.36원으로 236,340원이라고 표시가 되었습니다.
가격을 확인 후 다음단계로 넘어가 환전 후 수령할 영업점과 수령일을 선택합니다. 당일 수령은 불가하면 최대 1개월 이내로 수령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령일과 수령장소를 확인 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결제 정보를 입력해야합니다. 계좌 출금 및 가상계좌로 입금하여 결제를 할 수 있고 필자의 경우 신한은행 계좌가 있어 계좌 출금을 선택 후 환전 신청을 클릭하였습니다.
다만 환전 신청 중 환율 변경이 발생하여 37원이 추가되어 236,377원이 되었습니다. 계속하기를 클릭하면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환전 신청을 하면 취소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확인 후 확인을 클릭하면 환전이 완료되며 바로 환전 신청한 금액이 계좌에서 출금되게 됩니다.
이렇게 신한은행 쏠편한 환전을 통해 환전 신청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은행에 가지 않고 어플로 신청 후 공항에서 수령할 수 있어 편리하게 환전을 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