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제로에디션2 혜택 및 대학생(무직) 발급 후기
요즘은 소비할 때 대부분을 카드로 하게 되는데 적절하게 사용하면 좋은 것이 바로 신용카드입니다. 신용카드는 체크카드보다 혜택이 더 좋기 때문에 조절해서 사용한다면 분명히 혜택이 더 크기 때문입니다.
다만 혜택이 좋은 신용카드의 경우 전월실적을 30만원 이상 채워야 하거나 그 이상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서브 신용카드로 많이 사용하기도 하고 전월실적이 없는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를 발급받으려고 합니다.
필자의 경우 현재 무직인 상태로 대학생의 경우도 알바를 하지 않는다면 무직인 경우가 많이 있는데 발급받기 까다롭고 한도가 잘 나오지 않는다는 현대카드의 제로 에디션 발급후기를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 혜택
먼저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의 혜택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월실적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0.7%가 할인되고 외식, 마트, 편의점에서 1.5%가 할인된다고 적혀있습니다. 연회비는 1만원입니다.
혜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면 카드 소개페이지에서 확인한 것처럼 기본할인으로 가맹점에서 0.7% 청구할인이 되고 생활 필수 영역 할인으로 온라인 간편 결제서비스, 일반음식점, 대형할인점, 편의점, 커피 전문점, 대중교통에서 1.5% 청구할인이 됩니다.
기본할인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0.7% 청구 할인
생활 필수 영역 할인
생활 필수 영역 이용금액의 1.5% 청구 할인
1. 온라인 간편결제 서비스 :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스마일페이, SSG페이, 쿠페이, SK페이
2. 대형할인점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3. 온라인쇼핑몰, 상품권, 주차장, 문화센터 및 임대매장, 기업형 슈퍼마켓(이마트 에브리데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롯데슈퍼 등) 이용 시 제외
4. 편의점 :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5. 일반음식점
6. 커피전문점 : 스타벅스, 폴 바셋, 투썸플레이스, 커피빈, 이디야
7. 백화점, 할인점, 쇼핑몰 내 입점매장 및 공동가맹점 제외
8. 대중교통 : 시내버스, 지하철, 택시
할인율이 크지는 않지만 전월실적이 없다는 점에서 편하게 사용하기에 좋은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제로에디션2 발급, 수령, 후기
발급
여러 가지 후기를 보니 웹페이지나 앱으로 신청할 때 직업 선택란에 무직이 없고 무직인 경우 4대 보험 등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가 없다 보니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을 하는 것이 더 좋다는 후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필자도 현대카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카드 발급신청을 하였습니다. 무직인 경우 소득을 증빙하는 것은 여러 가지가 있다.
- 보험 6개월 이상 납입, 총액 90만원이상
- 예적금(주택청약 포함) 6개월 이상 총액 일정이상
- 자동차 소유
- 아파트 거주
- 종목별로 합쳐서 평가액 500만원 이상 6개월 이상 보유 주식
필자의 경우 4대보험 및 직장을 다니지 않는 무직이라 상담원 분께서 여쭈어 보시고 없다고 하니 본인이름으로 보험을 납부하고 있는 게 있냐고 하셔서 보험으로 발급을 받기로 하였고 카드의 한도는 200만원으로 말씀을 드렸는데 심사 후 200만원 미만으로 나올 수도 있다고 말해주셨습니다.
이후 문자 메시지로 서류에 대한 내용이 왔고 보험사에 전화해 서류를 팩스로 보내달라고 요청을 하였습니다. 이때가 12월 27일 점심이었습니다. 보험사와 통화 후 약 20분이 지나고 현대카드에서 서류를 받았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오후 4시쯤 카드 발급조회를 해보니 심사가 끝나고 승인이 되어 발급 준비 단계로 넘어가 있었습니다.
여러 후기를 보았을 때 무직일 때 심사가 오래 걸린다고 해서 걱정을 하였는데 바로 승인이 돼서 조금 놀랐습니다. 무직이고 소득증빙을 바로 할 수 없는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발급신청을 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12월 28일 저녁에 카드가 배송되기 시작하였습니다.
12월 27일 오전에 발급신청을 하고 27일 오후에 바로 심사에 통과하여 발급이 되었습니다. 현대카드 앱을 확인해보니 27일 오후에 발급이 완료되고 카드번호까지 확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28일 배송이 시작되어 29일 저녁에 카드를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수령 및 개봉
수령받은 현대카드는 위 이미지처럼 흰색으로 되어 있고 좌측 상단에 ZERO Edition2라고 적혀있었습니다.
신규로 발급을 받아서 그런지 내용물은 기본적인 카드 혜택 안내와 더불어 신용카드 핵실 설명서 및 약관이 함께 들어 있었습니다.
개봉을 해보니 흰색의 카드와 한도, 결제일, 결제은행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한도는 신청한 그대로 200만원이 나왔는데 사실 27일 오후에 현대카드 앱에서 200만원인 것은 확인을 하였습니다.
카드 전면은 깔끔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후면에 카드에 대한 정보가 모두 들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카드 전면에 유광에 스크레치에 약해서 지문과 흠집이 많이 날 것 같습니다. 무광소재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발급후기
사실 필자에게 첫번째 신용카드는 아니지만 전월실적이 없어서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신용카드 같습니다.
무직이고 소득증빙을 쉽게 하고 상담사분께서 친절하게 모든 것을 설명해주기 때문에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발급받는 것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필자의 경우 신용 점수가 KCB 기준 800점대 NICE 기준 850점대였는데 평일에 신청하고 소득 증빙 서류만 준비된다면 빠르게 발급받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아무래도 신용카드는 신용도가 좋아야 하다 보니 상황에 따라 심사가 지연되거나 발급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필자의 첫번째 신용카드 발급에 대한 이야기는 나중에 글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현대카드 제로에디션2 혜택과 대학생 발급 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