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네이버 쪽지 확인방법 - 모바일

용준이 2021. 3. 3.

네이버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포털 사이트로 대부분에 사람들이 하루에 한 번 이상 방문하는 곳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록 많이 방문하는 포털 사이트입니다.

 

이런 네이버에서는 기본적인 메일과 카페와 같은 서비스부터 정말 다양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네이버 쪽지는 타인에 네이버 아이디만 안다면 쪽지를 보낼 수 있고 네이버 카페에서도 쪽지를 통해 상대방과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네이버 홈 화면에 개편된 이후 모바일에서 쪽지를 확인하는 방법이 매우 복잡해 졌습니다. 네이버 쪽지 확인방법을 쉽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쪽지 확인방법

위 이미지를 보면 네이버 홈화면에서 쪽지를 확인할 수 없고 메일, 카페, 블로그만 확인할 수 있는 것을 학인 할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에 탭을 열어서 확인을 해도 상단에 쪽지를 제외한 다양한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고 우측으로 스와이프를 해도 쪽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쪽지를 모바일에서 확인하기 위해서 우측으로 메뉴를 스와이프 한 후 '추가'를 클릭합니다.

네이버의 많은 서비스를 상단에 분류를 해두었는데 '소셜'을 선택하면 하단에 쪽지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쪽지 옆에 있는 북마크 표시를 클릭한 후 이전 화면으로 나가보면 화면에 쪽지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쪽지를 첫번째 메뉴에 두고 싶다면 하단에 편집을 통해 순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후 쪽지를 클릭하면 모바일에서도 쉽게 네이버 쪽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