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애플리케이션

해외전화 어플 OTO 사용방법

용준이 2020. 1. 31.

최근 여행을 국내보다는 해외로 많이 나가는 경향이 많이 생기게 되면서 패키지 여행도 있지만 직접 예약하고 여행 코스를 계획하면서 자유여행을 하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자유여행을 하면 직접 모든 것을 원하는 곳으로 예약하고 여행 코스를 준비할 수 있지만 예상치못한 이유로 예약 내용을 변경하거나 취소 또는 환불을 진행할 때 해외의 현지 업체로 전화를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1번 전화를 하기위해 로밍을 하기는 애매하고 현지에서도 전화통화가 가능한 유심을 구매하기는 애매합니다. 그래서 해외에서 무료로 전화를 할 수 있는 어플인 OTO 무료 국제전화 앱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OTO 해외전화어플 종류

[좌: OTO 무료국제전화 우: OTO 글로벌]

OTO 해외전화 어플은 크게 좌측의 OTO 무료국제전화 앱과 우측에 OTO 글로벌로 두 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먼저 OTO 해외전화 어플은 무료로 해외전화가 가능한 국가에 통화를 할 때 해당 어플을 사용할 수 있고 무료가 아닌 유료 국가에 통화를 해야할 때는 우측에 OTO 글로벌 어플을 사용해야합니다.

위 이미지는 각각 두개의 어플의 첫 화면이미지 입니다. 비슷한 첫 화면을 가지고 있는 것 같으면서도 조금은 다른 첫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OTO 해외전화 어플 사용방법

우선 무료국제전화 어플의 지구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국가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유선과 무선 중 "무료"라고 되어 있는 서비스만 해당 국가에 전화를 하였을 때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국가를 선택하고 전화번호를 누른 뒤 통화를 클릭하면 됩니다.

무료로 통화가 가능한 경우 영상, 부가전화가 차감되어 발신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이점을 참고하시고 이와 관련된 내용은 바로 아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OTO 글로벌 어플 사용방법에 대해 알기전 어떻게 서비스가 제공되는지 알아야 합니다. OTO 글로벌 어플에서 해외 전화가 제공되는 방식은 음성통화와 데이터 통화가 있습니다.

음성통화는 통신사에서 제공받은 부가영상(망외)통화를 차감하여 발신하며 데이터 통화는 인터넷 연결 상태에서 발신되는 것입니다.

만약 유료국가인 경우 추가로 OTO크레딧이 필요하며 음성통화는 통신사에서 제공받은 부가영상 통화 + OTO 크레딧을 차감하여 발신되며 데이터 통화의 경우 인터넷 연결상태 + OTO 크레딧이 차감되어 발신됩니다.

통신사에서 제공한 부가영상통화는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에 따라 제공량이 상이하며 T전화 사용자의 경우 우측 상단에 T 아이콘 클릭 후 업데이트를 하면 남은 시간을 확인할 수있고 각 통신사의 정보에서 남은 시간을 확인할 수있습니다.

OTO 글로벌 어플의 더보기 "충전소"를 클릭하면 크레딧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크레딧을 구매 후 베트남과 같인 무료 통화가 되지 않는 국가에서 음성통화 혹은 데이터 통화로 해외로 전화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마무리

많은 국가에 무료로 통화를 할 수 있지만 발신하는 국가에 제한적이고 무료 통화하고 하여도 사용중인 요금제에 따라 무료로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만 해외여행 준비시 해외 호텔과의 간단한 수정이나 확인 전화를 하는데는 큰 어려움이 없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